SamuZai
fanman415
fanman415

patreon


뭔가 내가 되게 워커홀릭 이미지가 된거 같은데.

'망가 퀄리티를 위해 

하루14시간씩 갈아가는 

책임감 있는 새끼'


이런식으로 미화 되는 분위기라서

좀 양심 고백 하자면


군대 있었을때 근무 시간표가


주간 주간 주간 야간 비번 야간 비번

(12시간씩 근무)


이거 였는데 

야간 근무를 뛰면 수면패턴이 꼬여있어서

24시간동안 억지로 깨어있고

저녁에 10시간 자는 루틴으로 군생활을 했었음.


근데 제대 한 이후에도

20시간 깨어있고 10시간 자는

생활 방식이 익숙해져서 

뭔가 집중하고 싶을때는 저 루틴을 썼었음.


그래서 14시간씩 만화를 그렸던거고


이게 왜 양심 고백이냐면


아무리 좋아하는 일을 할지라도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 그런지

방구석에서 만화만 그리는 삶이 너무 외로워서 

최근에 예전에 즐겼던 mmo게임에 복귀했음.



예전에 접었던 mmo 게임 다시 시작했음.

(1월  패트리온 닫은 기간에 복귀함.)


12월달에 리븐 똥꼬따는 만화 그리니까

저 게임 레이드보스인

'천의 목소리 리븐'이 생각 나더라구요.

그래서 1월달 쉴때 복귀한거.


무엇보다 저 게임은 마이크 필수라서

유저랑 직접 육성으로 대화를 할수 있거든요.


그래서 하루에 14시간 작업하고 10시간 게임하고

10시간 자고.


이런식으로 24시간 깨어있고 10시간 자는 

겜창 인생 루트로 살아서

몸이 좀 십창난 거임.


근데 차마 공지 올릴때

그렇게 말했다간 좆 될거 같아서

그부분은 쏙 빼놓고 말했음.


앞으로는 10시간 일하고 4시간 겜하고

8~10시간 자는 행동으로 바꾸겠음.

어차피 토끼겅듀 되서

더 하고싶어도 할게 없음ㅎㅎ


ㅎㅎㅈㅅ



Comments

몸 씹창나시면 저희가 그림 못 받아 불만입니다 장기적으로 바라보시고 필요할 때 쉬고 놀고 해주게요 지금 그림 못 받아도 되니깐

ㅗㅜㅑ

이서진

도덕책...

arlogos

아직 그려야할것이 많으시니 건강을 챙기세요

적당히 구르세용...그러다 탈남;;;

kcain


More Crea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