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uZai
APOCRYPHA
APOCRYPHA

fanbox


25/02 _ お知らせ2 (공지2)

APOCRYPHA입니다.

서포터 여러분과, 서포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읽어주세요.


먼저, 다양한 방식으로 저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서포터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글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이 글에는 저의 고민이 다소 포함되어 있으므로, 서포터분들의 도움이 매우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여러분들의 리액션을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반응 하나하나가 저에게 큰 힘과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ˬ.⸝⸝ )̧̢



1 _ 예전 일러스트의 비공개 처리에 대해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이 조건은 특별히 공개할 예정은 없지만, 오래된 일러스트 등이 될 예정입니다) 몇몇 일러스트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팬박스에 백업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2월에서 3월 사이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갑작스러운 공지가 되어버려 죄송합니다.


2 _ 일정과 컨디션, 투고 빈도에 대해

1월과 2월에는 특별한 일정이 없었기 때문에 팬박스에 한 달 8회 업로드가 가능했지만,

3월부터는 일정이 조금씩 생기면서 아쉽게도 투고 빈도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제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자각했습니다. 이 점이 팬박스 투고 빈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의욕이 앞서 있기 때문에 당장 쉴 생각은 없지만, 만약 휴식이 필요해진다면 서포터분들이 팬박스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반드시 공지할 것입니다.

어쨌든 이 점을 참고하여 팬박스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팬박스 투고 빈도에 대해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3 _ X(구 트위터)에 대해

파멸적인 일정을 예고드렸지만, X도 조금씩 활성화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는 X에도 가끔씩 일러스트를 투고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X에 투고할 일러스트를 살짝 공개합니다.

https://twitter.com/apocrypha1225



4 _ AI 일러스트에 대해

제 그림을 AI에 학습시켜 픽시브에 투고하시는 분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고, 확인했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제가 ‘좀비고’ 태그를 붙인 일러스트를 투고한 직후마다 같은 태그(좀비고)의 AI 그림을 투고하시는 분이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제 투고 직후에만 AI 일러스트를 투고하십니다.) 이 또한 확인했지만, 제가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었습니다.

그분들의 의도가 무엇인지, 왜 저에게 그러시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고의적인 행동이라면 그만두어 주시기 바랍니다. 괴롭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지금 여기서 강하게 경고하는 것밖에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5 _ 일러스트 설문 조사

제 일러스트가 다른 일러스트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저의 서포터분들이 저의 일러스트를 좋아해 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이 문제로 고민이 많아,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제 그림을 10시간 이상 바라보고 있는 입장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 FANBOX는 계속해서 비정기적으로 갱신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래 이 글은 잡담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었지만, 쓰다 보니 중요한 내용뿐이라 결국 공지로 변경되었습니다.

2월 10일에 자랑할 것이 있다고 했었는데, 그건 바로 제 OC 굿즈가 도착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다이어리와 가방에 바로 장착해 보았는데… 정말 귀엽습니다! (⸝⸝˃ ᵕ ˂⸝⸝)

여러분께도 나눠 드리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02 APOCRYPHA

25/02 _ お知らせ2 (공지2) 25/02 _ お知らせ2 (공지2) 25/02 _ お知らせ2 (공지2) 25/02 _ お知らせ2 (공지2)

Comments

오히려 제 쪽에서 감사드립니다. 많고 많은 분야중에 좀비고라는 게임을 선택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게임 11년하면서 보아왔던 팬아트나 그림들 중에서도 최상위의 퀄리티를 가지고 계시니 위축되실 필요 없습니다. 물론 타게임이나 타장르 그림들 역시 매력적이십니다. 가끔은 자신이나 자신이 가진 것들에 대해 의문을 품을수도 있고, 심지어는 믿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때마다 작가님께서 옳다고 여기시는걸 관철해나가신다면 그게 작가님의 진리가 되시는거라 생각합니다. 작가님도 좋은 새벽되시길 바라고 매일매일에 축복이 깃드시길

..

제 일러스트를 긍정적으로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까지 장문의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이 계실 줄은 예상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더욱 벅차고 기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저는 지금 제 실력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에 대한 고민도 하고 있고, 퇴화와 도태에 대한 고민 또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성장의 지표라고 말씀해 주시니 안심도 되고, 감동했습니다. 밝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많고 많은 작가분들과 글들 중에서 저를 위한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APOCRYPHA

솔직히 그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하면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일러스트 하나하나가 예쁘고 입체적인 질감이 느껴져서 더욱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그중에서도 흉부의 표현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특히 유루미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이기도 하고 일러스트도 진짜진짜 좋았습니다). 물론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낙서나 손그림 역시 일러스트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썼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건 작가님의 일러스트들은 매력적이게 예쁘다는겁니다. 제가 감히 예상하자면 작가님께서 이런 문제로 고민이 많으시다는건 아마 자신의 그림에 부족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셔서 그러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은 그리면 그릴수록 실력이 오를 수밖에 없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는게 많다면 그만큼 보이는게 많아지고, 자신의 그림에 대해 부족한 점들만이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성장의 지표지 퇴화의 증거가 아닙니다. 혹은 단순하게 너무 오랫동안 그림을 바라봤기에 결과물을 보셨을때의 느낌이 크게 오지 않으셨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작가님의 그림은 스스로 생각하시는것보다 훨씬 예쁩니다. 그걸 잊지 않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봇치더락 2기 만세, 스칼렛 귀엽네용

..

현재 다행히도 모든 투고본이 삭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 없기를 바라봅니다... (T_T)

APOCRYPHA

4번은 누구를 말하는건가요? 안보이는거 같아서요

으으음


More Creators